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에서는 학회지에 게재할 논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투고요령을 정하고 있습니다.
본 학회의 투고 요령에 따라 옥고를 투고해 주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며,
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① | 국문 제목 |
② | 저자의 국문 성명과 소속 : 저자명 뒤에 각주(“*”로 구분)를 붙여, 저자의 역할 (주저자, 공동저자, 교신저자)을 표기하고, 저자의 소속과 직위, e-mail 주소를 명기한다. |
③ | 국문요약(한 페이지 이내) |
④ | 주제어 : 5개 내외 |
⑤ | 본문 |
⑥ | 참고문헌 |
⑦ | 영문제목 : 저자의 영문 성명과 영문 소속 ②와 동일한 방식으로 저자명 뒤에 각주를 붙여, 영문으로 저자의 정보를 표기한다. |
⑧ | 영문요약(한 페이지 이내) |
⑨ | 주제어(Key words) : 5개 내외 |
⑩ | 저자의 사진 및 약력 (학력 및 주요경력, 주요 연구분야 등) : 게재확정시 작성하며, 사진은 jpg파일의 형태로 첨부하고, 약력은 10행 이내로 한다. |
글꼴 | 크기 | 장평 | 자간 | ||
제목 | 논문 | 신명조 | 18pt | 95 | -5 |
장 (Ⅰ) | 신명조 | 13pt | 95 | -5 | |
절 (1) | 중고딕 | 11pt | 95 | -5 | |
본문 (표의 내용 포함) | 신명조 | 10.5pt | 95 | -5 | |
각주 | 신명조 | 9pt | 95 | -5 |
본문 | 각주 | |
왼쪽여백 | 0 | 0 |
오른여백 | 0 | 0 |
들여쓰기 | 10pt | 0 |
줄 간격 | 160 | 140 |
문단 위 | 0 | 0 |
문단 아래 | 0 | 0 |
낱말 간격 | 0 | 0 |
정렬방식 | 혼합 | 혼합 |
크기 (mm) | |
위쪽 | 24 |
아래쪽 | 24 |
왼쪽 | 30 |
오른쪽 | 30 |
머리말 | 10 |
꼬리말 | 0 |
제본 | 0 |
예) | 단독저자인 경우 : (홍길동, 2007), (Adams, 2000) |
예) | 2인 공동저자인 경우 : (홍길동, 임꺽정, 1999), (Kim and Lee, 2005) |
예) | 3인 이상 공동저자인 경우 : (홍길동 외, 1998), (Adams et al., 2001) |
예) | 복수의 문헌을 표기할 경우: (홍길동, 2007; Adams, 2000) |
예) | 오세조, 박진용, 김상덕(2009), 소비자지향적 유통관리, 제2전정판, 박영사. |
예) | 노원희, 오세조(2010), “유통업체의 영향전략이 소매업체의 기회주의 성향에 미치는 영향: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,” 마케팅연구, 25(2), 41-63. |
예) | Stern, L. W. and A. I. Ansary(1977), Marketing Channels, Prentice-Hall. |
예) | Dwyer, F. R., P. H. Schurr, and S. Oh(1987), “Developing Buyer-Seller Relationships,” Journal of Marketing, 51(2), 11-27. |
예) | 한국정보화진흥원(2009), 2009년도 국가정보화백서 (http://www.nia.or.kr/Index.aspx?PortalID=ko). |